하루 10분 국기 이야기 그림책

하루 10분 국기 이야기 그림책

  • 하루 10분 국기 이야기 그림책+색칠 부록

    저자/그린이 : 아키야마 가제사부로

    옮긴이 : 김숙

    출간일 : 2022년 3월 5일

    형태 : 216x263mm, 양장본, 32쪽

    가격 : 18,000원

    대상 연령 : 4세 이상

    ISBN : 978-89-6635-152-7

     

    * 일본 몬테소리 교육종합연구소 추천

     

<책 소개>

 

한 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알 수 있는 가장 짧은 이야기 국기,
눈으로 한 번 읽고, 색칠하면서 한 번 더 즐겨 보아요!
(책 속에 색칠 놀이 책이 함께 들어 있어요!)

 

지구에 있는 나라는 총 몇 개일까?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오세아니아 이렇게 6개로 나뉜 대륙에는 어떤 나라들이 있을까?
나라를 대표하는 그림 ‘국기’는 한 나라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이상을 담고 있다. 이 책은 대륙별주요 나라와 그 나라의 국기를 간략하게 설명한 국기 그림책으로, 국기로 표현된 30개국의 문화를 단순한 그림을 통해 보기 쉽게 알려 주고 있다.
국기의 색, 형태, 무늬는 아이들의 감각을 자극한다. 스티브 잡스, 빌 게이츠, 제프 배조스등 천재가 배운 교육법으로 각광 받은 몬테소리유치원에서는 국기 색칠 놀이 시간이 있는데, 국기의 색과 형태를 확인하며 색을 칠하는 것으로 집중력을 높임과 동시에 세계 여러 나라의 국기를 익힐 수 있다고 한다. 그 교육법에 영감을 받은 저자는 이 책에 나온 국기와 작은 삽화들을 따로 실은 색칠 놀이 책을 하나 더 만들어 그저 읽고 마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색칠하며 다양한 나라의 국기를 배울 수 있도록 이끌어 낸다.
단순하면서 깔끔한 선과 알록달록한 색깔 그리고 핵심을 잘 담아낸 깔끔한 구성은 유아는 물론 초등학교에 들어간 아이들의 호기심을 충족시키는 동시에 세계 저 너머로 시야를 넓혀 준다.

 

<본문 발췌>

 

세계는 6개의 지역으로 나뉘어 있는데, 나라 수는 196개국이에요. 모든 나라에 다 국기가 있고, 모든 나라 사람이 자기 나라 국기를 소중하게 여기지요. 지금부터 각 나라의 국기 이야기를 들려줄게요. -p.1

 

  • 한국(대한민국/서울)

빨간색은 ‘양’ 파란색은 ‘음’이라고 하여 우주를 나타냅니다.

4개의 검은 선은 ‘괘’라고 하여 하늘, 땅, 불, 물을 상징하며, 전체적으로는 조화를 뜻합니다. 흰색은 평화 –p.2-3

 

  • 스위스(스위스 연방/베른)

스위스 독립 당시 세 개의 주가 동맹을 맺었고, 그 중 한 주인 ‘슈비츠’ 국기를 바탕으로 하여 만들어졌습니다.

빨간색은 가톨릭 신앙, 흰색 십자가는 그리스도교 정신 –p.32-33

 

  • 멕시코(멕시코 합중국/멕시코 시티)

그림의 뜻은 ‘독수리가 뱀을 물고 앉아 있는 호숫가의 선인장이 있는 곳에 도시를 세우라’고 하는 아즈텍 문명의 전설입니다.

초록색은 독립, 흰색은 가톨릭 교회, 빨간색은 민족의 통일 –p.48-49

 

  • 브라질(브라질 연방 공화국/브라질리아)

파란색 천체는 혁명의 별자리, 문자는 ‘질서와 진보’, 27개의 별은 수도와 26개 주

초록색은 삼림 자원, 노란색은 광물 자원 –p.56-57

 

<저자 소개>

 

글·그림 아키야마 가제사부로

화가·작가. 1948년 나가사키현 출생. 일본 미술가 연맹 회원.
일본 몬테소리 교육종합연구소 미술강사.

 

김 숙

작가 · 번역가. 동국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하고, 1988년부터 1992년까지 일본에 머물렀습니다. 귀국 후 그림책 전문서점을 열어 좋은 그림책 읽기 모임을 이끌었고, SBS의 애니메이션 번역 일을 거쳐 번역과 창작을 하고 있습니다.

No Comments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