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영웅 지침서-5권 사라진 소년들

슈퍼영웅 지침서-5권 사라진 소년들

  • 슈퍼영웅 지침서-5권 사라진 소년들

    저자 : 엘리아스와 앙네스 볼룬드

    그린이 : 엘리아스와 앙네스 볼룬드

    옮긴이 : 김상열

    출간일 : 2021년 11월 20일

    형태 : 151x216mm, 양장본, 97쪽

    가격 : 13,000원

    대상 연령 : 초등 전 학년

    ISBN : 978-89-6635-144-2 / 978-89-6635-105-3 (세트)

    선정/수상 : 스웨덴 추리소설 상 수상

    세계 18개국 번역 출간

 

 

<해제>

 

슈퍼영웅에게 찾아온 위기! 리사를 믿지 못하는 미래의 슈퍼영웅단원들

그리고 점점 미궁 속으로 빠져드는 루센힐시 학생 실종 사건!

 

느닷없이 학교 친구들이 차례차례 실종되는 사건이 발생하자 리사와 친구들은 그들을 찾기 위해 강도 높은 초능력 훈련에 돌입하지만 좀처럼 성과를 거두지 못하면서 친구들 사이에 불만과 불신이 싹트고, 리사는 수퍼영웅 지침서를 공개해야 할지 고민에 빠지는데…….

 

『슈퍼영웅 지침서』는 리사가 슈퍼영웅이 되는 과정을 담고 있으면서 앞으로 흥미진진한 모험과 활약을 기대하게 하는 슈퍼영웅 탄생기이자 슈퍼영웅의 모험담이다.

시리즈 첫 권 ‘첫 번째 임무’와 2권 ‘빨간 가면’, 3권 ‘혼자서’ 그리고 4권 ‘늑대의 공격>에서도 리사가 고통을 이겨내며 적들에 맞서 싸우는 과정이 현실감 있고 진정성 있게 담겨 있으며, 5권 ‘사라진 소년들’에서는. 리사를 돕기로 한 닉과 로베트까지 힘을 합해 4명이 꾸려갈 슈퍼영웅단 꾸려가는 이야기도 비슷한 고통을 겪고 있는 세상 아이들에게 용기와 힘을 준다.

과연 그들은 초능력을 습득할 수 있을지 그리고 친구들을 구해 낼 수 있을지 그들이 활약이 궁금하다.

 

<본문 발췌>

 

리사와 막스는 각각 빨간 가면과 야생 꿀벌이라 불리며 루센힐시의 영웅이 되었습니다.

둘은 매일 밤 도시의 상공을 비행하며 악당들을 소탕하고,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도왔습니다.

학교 수업이 없거나 빨간 가면으로서 임무를 수행하고 있지 않을 때 리사는 로베트, 닉, 막스에게 초능력을 가르쳤습니다.

그들은 앞으로 루센힐시를 지킬 슈퍼영웅단을 만들 계획이었습니다. -p.14

 

이층 자신의 방에 들어간 리사는 책장에서 ‘슈퍼 영웅 지침서’를 꺼냈습니다. 이 책을 발견한 이후 리사의 삶은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아이들로부터 따돌림을 당하고 구박을 받던 리사가 이제는 슈퍼영웅단의 리더가 되었으니까요.

그런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서로가 서로를 믿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때 리사는 좋은 아이디어 하나를 떠올렸습니다.

내일 훈련하러 갈 때 이 책을 가지고 가면 어떨까? 얘들이 이 책을 직접 읽으면 틀림없이 지금보다 훨씬 더 빨리 초능력을 익힐 수 있을 거야. -p.31

 

학교 운동장에는 라디오와 텔레비전 방송국에서 나온 기자들이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실종된 아이들에 대한 단서를 전혀 찾지 못했나요?” 한 기자가 질문했습니다.

“현재 상황에서 아무런 말씀도 드릴 수 없습니다.” 마리아 순경이 대답했습니다.

“빨간 가면과 야생 꿀벌이 이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한 일이 거의 없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실망하셨나요?” 다른 기자가 질문했습니다.

“시간이 없어 질문 받을 수 없습니다. 할 일이 많거든요.” 에릭 서장이 대답했습니다. -p.85

 

<저자 소개>

 

글 · 그림 엘리아스 볼룬드와 앙네스 볼룬드

엘리아스 볼룬드와 앙네스 볼룬드 부부는 『슈퍼영웅 지침서』 시리즈를 쓰고 그렸습니다.

이 시리즈는 지금까지 18개 언어로 번역되었습니다.

 

옮김 김상열

한국외국어대학교 스칸디나비아어과를 졸업하고 스웨덴 웁살라대학에서 북유럽 문학을 전공했습니다. 1985년부터 지금까지 모교 스칸디나비아어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면서 좋은 작품을 우리말로 옮기는 데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스웨덴어 한국어 사전과 한국어 스웨덴어 사전 등을 펴낸 바 있으며, 『닐스의 신기한 모험』 『산적의 딸 로냐』 『남쪽의 초원 순난앵』 『천국으로 스매싱』 『리디아의 비밀』 『얼룩소도 철학자가 될 수 있을까』 『슈퍼영웅 지침서 3권-혼자서』 『슈퍼영웅 지침서 4-늑대의 공격』 등 많은 스웨덴 아동문학작품을 우리말로 옮겼습니다.

No Comments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